렉서스

2024. 1. 3. 14:46브랜드

728x90
반응형
LIST
  • 렉서스는 오너 만족도와 재구매율이 높은 브랜드이다. 빈틈없는 하체 설계를 바탕으로 한 내구성과 부드러운 승차감,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고연비가 이유로 지목된다.
  • 세계 자동차시장의 가장 큰 무대인 북미시장에서 렉서스는 BMW와 벤츠를 누르고 수없이 판매량 1위를 하여 북미 프리미엄 브랜드 판매량에서 굉장히 큰 입지를 가지고 있다.
  • 모터스포츠 활동으로는 일본 슈퍼 GT 경주 대회의 GT500 클래스에 수프라의 후계 모델로 SC를 출전시킨 경험이 있다.
  • 유독 독일차에 대한 사랑이 깊은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독일 3사에 밀려서 인기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하지만 반일감정 때문에 일본차를 꺼리는 소비자들이 다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ES 300h는 수입 프리미엄 세단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판매량을 기록할 정도로 차량 자체의 성능은 부정할 수 없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 북미, 중동, 호주, 러시아, 대만 등에서는 벤츠, BMW와 대등한 판매량을 보이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독일 3사의 홈그라운드인 유럽에서는 독일 3사에 비해 인지도와 판매량이 현저히 떨어지는 편이다.하지만 유럽에서도 렉서스 브랜드 자체는 널리 알려져 있으며 재규어 랜드로버 본사가 있는 영국에서도 재규어나 랜드로버보다 렉서스를 더 좋게 보는 편이다. 그래도 유럽에서 저조한 성적을 내고 철수한 인피니티와 달리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늘고 있는 편이다.
  • 토요타처럼 고급차보다 대중적인 승용차들을 주력 라인업으로 삼고 고급 준대형, 대형 세단들을 일부 보유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에게 토요타의 렉서스를 보고 배우라는 지적이 많았다. 하지만 2010년대 북미 시장에서 벤츠, BMW, 렉서스, 아우디 밑으로 고급 브랜드들의 브랜드 충성도 및 판매량은 매우 저조하다. 혼다의 아큐라닛산의 인피니티의 부진을 보면 제네시스와 에쿠스를 현대 브랜드 그대로 수출하여 적어도 목표 판매량 정도는 뽑아내고 있는 현대는 독자 브랜드를 만들지 않은 것이 그동안 좋은 판단으로 여겨졌지만 정작 현대자동차도 10년간의 고심 끝에 2015년 11월 4일에 제네시스를 독자 프리미엄 브랜드로 분리하여 프리미엄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
  • 그 누구보다 일본에게 가차없이 일침을 가하는 북한의 김정은도 렉서스의 플래그십 SUV 차량인 LX를 이용하며, 지방 현지지도 시에 촬영된 영상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다. 무역제재 대상인 사치품인데도 불구하고 여러 차례 확인되면서 유엔에서 토요타를 상대로 구입 경로를 추적 조사하기도 하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LIST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르쉐  (0) 2024.01.06
오브제컬렉션  (0) 2024.01.04
아우디  (0) 2024.01.02
벤츠  (0) 2024.01.01
BMW  (0) 2023.12.31